분야별 뉴스
  • 모든분야
  • 기업 및 금융
  • 첨단뉴스
  • 여행 및 레져
  • 자동치
  • 광고와 마케팅
  • 건설
  • 에너지
  • 연예산업
  • 패션
  • 식음료
  • 의료 및 보건
  • 광물 및 금속
  • 스포츠
  • 일반뉴스
  • 제공사
    - ABN Newswire

    OVO, Kinetica와 NVIDIA 기술 활용한 심층 애널리틱스 기술 활용해 리포그룹의 사업 성공 지원

    메일보내기 인쇄
    2017년10월31일
    분산된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기법 통해 초 단위보다 빠른 시간 내 크로스인더스트리 데이터소스에 기반한 고객프로필과 구매행태, 정서, 쇼핑트렌드의 연관성 활용 가능해져

    JAKARTA, Oct 31, 2017 - (ACN Newswire) - 리포그룹디지털(Lippo Group Digital) 산하 OVO가 세계 최고수준의 GPU 가속형 애널리틱스 데이터베이스 공급사인 Kinetica와 엔비디아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360도 시야각 기술의 전면 활용, 쇼핑 트렌드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실시간 분석과 인사이트 추출을 지원하는 빅데이터와 애널리틱스 분야의 혁신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리포그룹은 디지털 기술, 교육, 금융 서비스, 헬스케어, 숙박, 미디어, IT, 통신, 부동산,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분야에 대규모로 투자한 인도네시아의 대표적 대기업이다. OVO는 모바일 결제, 회원제 포인트, 독점 판매 기능을 통합시킨 리포그룹디지털의 컨시어지 플랫폼이다.

    리포그룹디지털은 Kinetica와 엔비디아의 지원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처음으로 AI, 인메모리, GPU 데이터베이스를 통합하게 된다.

    리포그룹디지털은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기술 투자를 통해 모든 고객 데이터를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여러 자회사의 거래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해당 데이터를 중앙집중형 애널리틱스 플랫폼으로 전송하는 게 목표다. 계열사별로 분화된 모든 데이터를 통합분석해 고객 프로필과 동선의 360도 시야각 환경을 구현하게 된다. 여기서 OVO는 메인앵커 역할을 맡게 되며 고객들이 360도 회전형 시스템으로 연결시켜 맞춤형 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빅데이터 API와 AI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리포그룹의 모든 터치포인트 채널은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새롭고 맞춤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 리포그룹의 터치포인트 채널은 Kinetica 기술에 기반해 애널리틱 API를 통한 쿼리 처리가 가능해졌다. 통상 초나 분, 심지어 몇 시간 지연되던 전통 기술과 비교해 방대하고 풍부한 양의 데이터셋은 초 단위보다 빠른 서브세컨드 단위의 지연 속도로 처리가 가능해졌다.

    리포는 Kinetica의 GPU가속형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고객들의 다차원적 특징을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온/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인터랙션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추출하는 고객들의 감정 등 크로스채널형 구매행태와 다양한 인구통계학적 특징을 취합할 수 있게 되었다. 리포는 고객, 거래, 위치정보 간의 연관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특정지역과 관련된 애널리틱스 기법을 활용해 실용분석이 가능한 인사이트 도출도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리포그룹은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이해도를 개선시키는 한편 경쟁사 대비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리포디지털그룹의 아드리안 슈허만 CEO는 "리포그룹은 혁신을 받아들이고 최신기술에 기반한 경쟁우위 창출에 대해 매우 적극적이다. 리포그룹의 모든 사업의 핵심엔 고객들이 존재한다. 기술을 밀도 있고 정확하고 속도감있게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이들의 니즈와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리포그룹은 조만간 빅데이터기반의 수익형 사업에 착수해 스마트한 인터랙티브형 디지털 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신규 채널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불어 넣는 한편, 마케팅 담당자들이 타깃 오디언스를 겨냥해 이들의 동선을 보다 용이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Kinetica의 아시아태평양 일본지부 부사장인 조셉 리(Joseph Lee)는 "인도네시아의 대표 기업 중 하나인 리포그룹 사업 강화를 위해 NVIDIA와 협력하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비즈니스 차원의 기술활용에 대한 리포그룹의 혜안, 아울러 인도네시아 최초로 AI와 인메모리, GPU데이터베이스를 통합 활용하는 최초 기업이 된 것에 대해 축하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리 부사장은 이어 "오늘날 급변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 환경과 점점 역동적으로 진화하는 고객들의 니즈, 빠듯해진 수익마진 구조, 더욱 짧아진 제품사이클 등을 고려할 때, 비단 유통 및 전자상거래 업체 외 기업들도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기술을 활용해 진정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360도 시야각 기술의 이점, 제품 및 운영상 현명한 결정을 지원하는 빠른 데이터처리 기술은 여타 산업 영역에서도 활용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광범위하게 응용 가능한 Kinetica의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는 NVIDIA의 그래픽처리장치(GPU)에 의해 구동이 되며 기존의 서버 구축방식(On-premise)은 물론 클라우드 방식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방식은 아마존웹서비스를 비롯해 델-EMC, 구글 클라우드, IBM Minsky, Microsoft Azure 등에서 모두 가능하다. GPU 가속형 솔루션은 중앙처리장치(CPUs)에 기반한 레거시 시스템과 비교해 10~100배나 더 빠르고 하드웨어 비용도 10%에 불과하다.

    NVIDIA 아시아퍼시픽 사업부의 레이먼드 테(Raymond Teh) 부사장은 "머신러닝과 딥러닝기술의 출현으로 기대감을 들뜨게 하는 많은 기회들이 인도네시아 유통산업에 생겨날 것이다. Kinetica와 협력해 선보이는 공동솔루션을 활용해 인도네시아 기업들은 첨단 애널리틱스 분야에 있어 탁월한 성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OVO 기업 소개

    2016년 인도네시아에서 선을 보인 OVO 앱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가장 포괄적인 결제솔루션과 로얄티 포인트, 금융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크로스동맹형 로열티 프로그램을 비롯해, 빠르고 안정적이며 탄력적인 결제솔루션,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특혜를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VO는 현재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주요 대도시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ovo.id/

    리포그룹(Lippo Group) 소개

    리포그룹은 범아시아 투자지주기업으로 부동산, 백화점, 유통, 금융서비스, 이동통신, 숙박, 헬스케어, 뉴스미디어, IT미디어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투자를 진행 중이다. 산업계와 신규시장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혁신을 이루며 리더십을 선도해가는 지 지난 60년 간 그 모범사례를 구축해 왔다. 리포그룹의 교육재단은 인도네시아 유스의 사립대학을 비롯한 2개 대학과 52개 학교에 대한 경영을 맡고 있다. 리포그룹의 헬스케어 이니셔티브가 총괄하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헬스케어 그룹은 인도네시아 군도 곳곳에 소재한 29개 병원들을 아우르고 있으며 여기엔 세계적 수준의 암치료 병원도 포함하고 있다. 리포그룹의 기업 비전은 "스튜어드십 안에서 성장하며 변화하는 삶"이다. 홈페이지는 https://lippogroup.com/ 이다.

    Kinetica 소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Kinetica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첨단 애널리틱스, 가상화 기능을 모두 결합한 세계 유일의 GPU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다. Kinetica의 제품은 머신러닝과 딥러닝 모델 구동에 최적화됐다. Kinetica의 고객은 1000분의 1초 이내에 빠르게 변화하는 복잡한 데이터에 대한 수집, 탐색, 분석, 가상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고,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하며, 고객경험을 개선시킨다. 금융서비스, 유통, 헬스케어, 유틸리티, 공공분야 등 다양한 업종의 기관들이 신속한 OLAP, AI와 BI 컨버전스, 지형공간 애널리틱스 등을 위해 Kinetica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Kinetica의 클라우드, 하드웨어, 서버, 소프트웨어 협력사로는 아마존, 시스코, 델, 구글, HP, IBM,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태블로 등이 있다. 캔버스 벤처스(Canvas Ventures), 시티 벤처스(Citi Ventures), 그레잇포인트 벤처스(GreatPoint Ventures), 메리테크 캐피털 파트너스(Meritech Capital Partners) 등이 Kientica에 투자했다. 상세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웹사이트 http://www.kinetica.com

    언론문의처:
    PRecious Communications for Kinetica
    싱가포르: Melinda Ilagan Tel +65 3151 4760
    인도네시아: Francisca Adinda Tel +62 81290111429
    kinetica@preciouscomms.com



    근원 : Kinetica


    Copyright 2017 ACN Newswire . All rights reserved.

    메일보내기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북마크하기